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A

닐리 모델링 #2

by IX. 2023/10/08 02:29:49

10.8

확실히 머리카락 모델링은 처음보다 수월하다.

 

10.9

모자모델링도 완료

속머리는 폴리곤과 본은 더 들지만 애니메이션 시 실루엣을 잡는데 필수적이다.

이게 있어야 그나마 애니메이션 시에 종이짝처럼 얇아보이지 않는다.

대충 된 것 같으니 이제 섭디를 합쳐서 디테일 모델링을 해보자.

 

초반진행. 아직은 좀 심심한 느낌이다.

10.10

옷주름이 아무래도 예쁘게 나오지 않아서, 이리저리 테스트

...지만 결국 다시 순정

그냥 하던 거나 열심히 하자.

얼굴이 예쁘지 않은 이유가 뭘까..싶어서 손을 보다가, 앞가르마의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았다.

앞머리를 좀 더 손보자

10.11

머리카락의 앤젤링이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코드를 보니 탄젠트를 Radial로 받고 있었다. 내가 배운 탄젠트는 UV의 U인데, 이건 어디쓰는걸까... 

하지만 이런 게 잘만 작동되고 있었던 게 더 이상하다.

닐리는 여러모로 극단적인 캐릭터라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다 해가는데 여전히 좀 심심하다. 흐음... 어쩔까

10.12

원피스의 허리에 옷주름을 추가.

로브밑단의 무늬를 표현하기 위해 노말을 뽑긴했는데, 확실히 하이라이트가 없으니 티가 덜 난다.

자리가 남아 로브 안감도 노말로 뽑았는데, 뻘짓같다.

다음부턴 하지 말아야지...

작은 일들이 조금 남았지만 타임 오버

모자가 너무 커서 역광빨을 잘 못받는다.

10.13

무릎의 명암을 보강하고 완성.

예상은 했지만 제작공정에 여전히 문제가 많다. 모델링을 하나 더 해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그 전에 해야 할 일. 입을 확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