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
확실히 머리카락 모델링은 처음보다 수월하다.
10.9
모자모델링도 완료
속머리는 폴리곤과 본은 더 들지만 애니메이션 시 실루엣을 잡는데 필수적이다.
이게 있어야 그나마 애니메이션 시에 종이짝처럼 얇아보이지 않는다.
대충 된 것 같으니 이제 섭디를 합쳐서 디테일 모델링을 해보자.
초반진행. 아직은 좀 심심한 느낌이다.
10.10
옷주름이 아무래도 예쁘게 나오지 않아서, 이리저리 테스트
...지만 결국 다시 순정
그냥 하던 거나 열심히 하자.
얼굴이 예쁘지 않은 이유가 뭘까..싶어서 손을 보다가, 앞가르마의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았다.
앞머리를 좀 더 손보자
10.11
머리카락의 앤젤링이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코드를 보니 탄젠트를 Radial로 받고 있었다. 내가 배운 탄젠트는 UV의 U인데, 이건 어디쓰는걸까...
하지만 이런 게 잘만 작동되고 있었던 게 더 이상하다.
닐리는 여러모로 극단적인 캐릭터라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다 해가는데 여전히 좀 심심하다. 흐음... 어쩔까
10.12
원피스의 허리에 옷주름을 추가.
로브밑단의 무늬를 표현하기 위해 노말을 뽑긴했는데, 확실히 하이라이트가 없으니 티가 덜 난다.
자리가 남아 로브 안감도 노말로 뽑았는데, 뻘짓같다.
다음부턴 하지 말아야지...
작은 일들이 조금 남았지만 타임 오버
모자가 너무 커서 역광빨을 잘 못받는다.
10.13
무릎의 명암을 보강하고 완성.
예상은 했지만 제작공정에 여전히 문제가 많다. 모델링을 하나 더 해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그 전에 해야 할 일. 입을 확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