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A

캐릭터 러프 설정 #1

by IX. 2023/09/06 01:11:18

9.6

하루라도 빨리 모델링을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지만, 

전체적인 색조율을 위해서라도 캐릭터를 러프하게 디자인해두는 편이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디자인은 다른 캐릭터를 디자인하며 조금씩 바뀌는 경향이 있다. 서로 영향을 받는 것이다.

그런데 사천왕까지 디자인하기엔 머릿 속에 떠오르는 게 없고, 일단 플레이어블 캐릭터만 디자인해보자.

 

앨리스

첫번째 캐릭터는 예전에 그렸던 탱커였다. 이게 벌써 4년 전이라니!

 

딜/탱

아이고 블로그야. 잘 있었니? 널 버린 주인장을 용서해. 흑흑

ix9.net

기획 초기단계부터 가장 눈여겨 보고 있던 캐릭터였기 때문에 첫번째로 그렸다.

원본엔 방패도 있었고 실제로 1차 러프엔 방패가 있었지만

기획을 구체화하며 가드자세가 너무 무적일 것 같아 방패는 삭제했더니, 실루엣이 조금 심심해졌다.

1번 캐릭터인만큼 사용하기 쉬운 표준형 캐릭터로 만들 예정이다.

 

 

9.7

닐리

두번째 캐릭터는 비슷한 시기에 그렸던 마법사.

 

마법사

8.25 요새 그림은 그리는 게 아니라 모델링하고 렌더하는 기분. 8.26 코트단추 디테일 + 마스킹 8.27 허리장식 디테일, 뒷머리, 원피스 기본 8.28 원피스, 다리, 구두 마스킹 8.29 완성. 러프부터 기록했

ix9.net

아주 오래전의 디즈니 동화책에 나오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원했기 때문에 전형적인 보라색 로브에 마법사 모자를 씌웠다.

이름은 닐리리아~♬ 에서 따왔다.

긴머리, 긴로브. 여러모로 애니메이션할 때 애로사항이 예상된다... 괜찮을까.. 이거

달래

동북공정 때문에 중국계 자본이 들어간 회사에선 한복캐릭터가 금지되어 있다.

그리고 많은 국내 개발사가 중국계 자본으로 움직인다. 

한복캐릭터는 별로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상업용 게임에서 한국적인 요소를 디자인하지 못하는 것에 환멸이 나서 집어넣었다. 

대금을 무기로 쓰고 원거리 공격할 때만 각궁을 쓴다. 

이름은 진달래에서 따왔지만, 정작 머리의 꽃은 작약이다. 게다가 진달래와 달래는 그냥 다른 종이다?! (혼파망)

9.8

오로라

예전에 만들다 중단한 적이 있는 캐릭터. 재도전해보자.

 

오로라 #1

8.19 신캐 만들어보자. 일단 원화부터 삼면도 그리면서 그래도 이름이 오로라인데 ... 싶어서 옷색깔을 바꿈. 8.22 더디 진행. 옷주름을 만드는 데 생각보다 삽질을 많이 했다. 8.23 모델링 완성 손

ix9.net

처음부터 돌핀 팬츠 하나만으로 시작한 디자인. 

등뒤에 살아있는 가방에서 온갖 기계가 튀어나온다는 설정이다. 

만들기도 어렵겠고, 텍스처도 캐릭터 2명분은 가져갈 것처럼 보인다.

이름은 장난감을 좋아한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완구회사 오로라에서 따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