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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이야기/그외창작

플래시습작들

by IX. 2014/05/10 01:17:43

하드정리하다가 발견한 것들.

하드용량을 핑계로 버려진 것들이었는데, 아내가 '나중에 다 쓸 데가 있어'라며 

창고에 보관해 둔 것이 이렇게 소중한 데이터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고맙워ㅠㅠ


* 플래시라서 핸드폰에선 작동안합니다. 



스페이스 인베이더 R

좌우키로 움직이고 스페이스로 발사합니다.

스페이스를 너무 자주 사용해서 고장이 난 키보드라면 Z키로 총알을 발사할 수도 있습니다.

좌우키가 고장난 키보드라면.. 음 하나 구입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린다어드벤처(미완성)

좌우키로 움직이고 Z키로 칼질, X키로 점프( 반대던가.. )

플래시로 만든 것중 가장 아쉬웠던 작품.

 점프 공격을 프로그래밍할 실력이 못되서 접어야 했습니다.




사다리타기

그냥 흔한 사다리타기

인원수 조절에 버그가 있어서 화살표를 클릭할 때마다 마우스를 미묘하게 움직여줘야 합니다.

만들 당시에도 알던 버그였는데, 고칠 방법을 몰라서 냅뒀던 기억이 나요.

요새 아이스크림 500원짜리가 없죠.

내 여기서 인플레이션을 경험하게 될 줄은 몰랐네.껄껄




미딸짝(미소녀딸기짝맞추기)

그림 : 우스 / 사운드 : 현석


이건 이미 올린 적이 있는데, 링크가 깨져서 다시 올림.

"액션스크립트 3.0은 대세가 될거야!"라고 외친 제가 참 바보같았던 작품이죠.

그땐 몰랐어요. 껄껄. 이렇게 빠르게 몰락할 줄은.


게임 기본룰은 짝맞추기인데 콤보를 하면 포인트를 더 주기 때문에

 '클리어에 필요한 포인트'를 더 빨리 채울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점수도 높고요.

근데 지금 해보니 재미없네요....[...] 그냥 기본룰만 할걸.


그외에도 타워디펜스를 만들다 만 게 있는데, 실행이 안됩니다. 

..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