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개발 이야기/IX-Runner

12,499명의 게임 참가자.

by IX. 2012/08/14 17:00:00



12,499명의 1스테이지 참가자.


하지만 IX-Runner의 판매고는 


2,000 이 채 되지 않습니다.



불법복제가 근절되어야 한다는 구호는


너무나 많이 들어 이제는 와닿지는 않습니다만


그냥, 어떤 게임이 당신의 시간을 즐겁게 해주었다면


게임을 개발한 사람들에게 그 댓가로 커피한잔 정도는 사줄 수 있겠죠.


굳이 개발사문앞까지 찾아오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게임을 구입하는 편한 방법으로 말입니다.



전 아직 유저의 선함을 믿기에


제가 총지휘를 하는 다음게임엔 부분유료화를 모두 없애고,


게임을 무료로 출시한 후에,


게임 중간에 원하는 만큼 돈을 내고 이 게임을 구매해 달라는 메세지를 넣을 생각입니다.


대체적으로 0원을 내는 유저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절반정도의 개념이 깨어있는 유저는 게임을 사주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멍청한 도전일지도 모르겠고, 먼훗날의 이야기가 되겠지만,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부록> 블로그 유입경로.



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