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파일은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전부.
( 매핑파일이 들어있으나, 파츠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수동으로 넣어주시던가, 검색폴더를추가해주시길바랍니다.)
(맥스 2011 이상에서만 열립니다. )
회사 작업은 아니구, 개인적인 프로젝트였습니다.
게임의 전신이 되는 것은 제가 참여했던 듀얼게이트라는 게임이구, 카드를 뽑아 자신의 몹을 소환해서 적의 본진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그런 게임이었죠. 비주류라 망했습니다...( 엉엉 )
듀얼게이트의 작업 프로세스는 제가 경험한 가장 완벽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툴이 완벽하진 않았지만 프로그래머들은 항상 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기획은 헤메지 않고 게임의 완성 한방향을 바라보았습니다.
이 상황에서 그래픽은 불만을 늘어놓을 수가 없었죠. 그저 데이터를 채워넣기만 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게임은 없어졌지만, 혼자라도 이 프로세스를 기억하고 싶었죠. 관리자로서, 게임제작자로서, 망설임과 불확실성이 없는 상황이 얼마나 큰 개발력을 가질 수 있는지!
리카는 컨셉, 모델링, 애니메이션, 이펙트를 모두 혼자 했습니다.(사실, 그럴 수밖엔 없었죠! )
샷으로 찍자면 이렇습니다.
데이터 자체는 무제한 배포하셔도 좋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시는 미래의 게임개발자분들께 좋은 지침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단, 상업적 이용은 절대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