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 :
문자열에서 단어를 추출해서, 입력값이 추출한 단어와 일치하면 메세지박스를 내보냅니다.
뭐 이정도면... 다했네~[...]
8월 4일 :
컴퓨터가 출제하는 문자열을 크게 바꿨습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좀 깔끔하게..
커서 넣으려고 3시간 삽질끝에 실패했지요 orz .. 좀 더 감이 잡히면 다시 해볼껍니다;
8월 5일 :
금요일이지만 스킬 언트레인 캡슐을 받았습니다.
라볼 5랭도 찍고요. 아이좋아~[..작업은 ?!!?!]
8월 6일 :
졸려서 일찍잔 덕분에 7일에 씁니다.
놀았슴.카운터 5랭에게 실망한 날이기도 함[...]
8월 7일 :
점수표기와 오타하나 없이 단어를 완성시켰을때의 퍼펙트표시,
단어를 넘겼을때와 틀렸을 때의 사운드처리[윈도우 기본음-_-]
그리고 시간제한타이머를 달았습니다.
덧붙여 입력창의 실선을 점선으로 바꿨습니다. 좀 더 깔끔해보이죠..?
일단 이것만으로도 게임은 가능한거 같은데,
문제는 단어가 전혀 랜덤하게 나오지 않는다는것과 가끔 원인모를 다운 현상...
게다가 프밍의 타이머에 대해 아직도 감을 못잡았고, 일단 사용하고는 있지만,
static이 왜 변수선언앞에 붙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상태.;
'동적할당변수'라고 100번 외쳐봐야 그게 뭔소린지 알 수 없고..
이건 좀 더 프로그램을 공부하면서 이해를 해야 할성 싶네요;ㅂ;
http://mfiles.naver.net/538567b9a9f79f2a0566/data11/2005/8/8/297/tajawang.exe
클릭해서 받으면 실행됩니다.여전히 커서는 없습니다 orz
8월 8일 :
올스톱! winapi.co.kr 의 저자분이 짠 테트리스 소스를 보고 좌절.
뭔가 근본적으로 틀렸음을 알았습니다.잠시 멈췄던 기본기를 다시 다져야 할 듯;
다만 삽질을 한 후라 강좌를 볼 때 한결 더 이해가 쉬워진 것 같아서 좋군요:)
8월 11일 :
타이틀화면 박았습니다. 그리고 메뉴를 설치! 새게임,옵션,끝내기,대하여.. 이렇게 4개?
옵션,대하여빼고는 처리완료했습니다. 단어랜덤확률도 조금 높였는데, 여전히
문제가 많군요; 단어의 수가 그렇게 적은거 같지는 않은데..
여튼 며칠간 끙끙대다보니 조금은 감이 잡히는 듯도 ~ 야허
사운드는 여전히 못박았습니다; 에러를 못퇴치하겠서염ㅠㅠ
8월 12일 :
금요일입니다. 땡땡이는 기본이죠.[...]
8월 13일 :
엔터를 눌러 시작할때 3,2,1,GO!라는 표현을 하고 싶었으나 실패했습니다.
..웬지 할 수 있을것도 같으니 좀 더 궁리해보고 내일 해보기로 했지요.
아 참, 사운드가 들어갔습니다! 타자치는데 소리가 납니다~
기술지원 장로딘 감사~! 사운드지원 바부그러님 감사~!
무엇보다 코딩진행을 못한건
8월 14일 :
옵션부분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이거 사실 필요없는건데
주제에 메뉴바까지 달아넣고 새게임-종료만 있는게 영 뻘쭘해서[...]
그리고 다이얼로그를 수련한다.라는 취지에도 잘 맞고 해서 달았습니다
..지금은 시간 작동이 안됩니다. 콤보박스제어법을 전혀 몰겠어요;
시작전 카운터를 달았습니다. 13일날 끙끙대고 다음날 일어나서 해보니 놀랄만큼
쉽게 풀리더군요. 뭘한걸까 난 orz
아이콘 박았습니다.마우스로 30초정도 정성들여 그렸습니다.끗
8월 17일 :
한계!! 옵션처리하다가 막혔습니다. 콤보박스제어법을 모르겠네요; 결국 winapi.co.kr의 사이트
운영자이신 김상형님의 API정복이란 책을 사버렸고, 그 레퍼런스=사전[...]이 오면 공부를 더 해야겠습니다. 현버전은 옵션부분 시간탭이 작동하질 않으며, 게임후처리가 미흡합니다.
점수저장도 안됩니다.orz 원래 의도엔 있었는데; 파일입출력도 아직 잘 모르겠구...
달성률은 70%정도?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