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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황

06. 렘튼의 기사

by IX. 2007/12/07 01:48:40
많은 원화가들이 그래픽디자이너 최고의 영예직인
원화를 그리면서도, 작업에선 별로 즐거움을 찾지 못합니다.

주로 팀장과의 마찰때문인데요, 이들은 실작업에선
별로 효율이 나지 않는 '생각맞추기'게임을 하기
때문에 그렇죠.
기획서에 적힌 팀장이 생각하는 이미지를
원화가는 별다른 도움없이 그려내야 합니다.
깐깐한 팀장이라면 더 피곤하겠죠.

그리고선 원화가 나오면
'이건 좀 가벼워, 좀 더 묵직한 느낌으로 해 줘'
라는 애매한 컨펌을 하곤 합니다.
흡사 요리를 맛본 손님이 '좀 싱겁다'라는 평론을 하는것과 같아요.
그런 건 고양이도 합니다. 그런 주문만큼 바보같은건 없어요.

손자병법엔 '전략없이 승리없고, 명장아래 약졸없다'라는
말이 있죠. 리더의 중요성은 이미 몇천년전부터 강조되고 있어요.

오늘도 바보같은 작업체계 아래서 고생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많습니다만, 힘내세요. 당신은 팀장의 머릿속을 보지 못하기에
그들이 원하는 걸 그려내지 못하는 것이 당연해요.

자신감을 잃지 마세요. 입사가 결정된 순간부터,
당신이 원래 유능했다는 것을 기억해요.

잡설이 길었습니다만, 언젠가 꼭 쓰고 싶었던 얘기이기도 했고,
해서 겸사겸사 적어요. 본론 들어갑시다.!


렘튼의 기사 디자인
위에 장황하게 적어놓긴 했지만 기획과 팀장과 원화가 모두
같은 경우는 저걸 완전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몽땅 한사람이 다하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원화자체가 위처럼 러프수준에서 끝난다는 단점도[...]


악마병의 정식 명칭은 '렘튼의 기사'로 정했습니다.
렘튼의 기사는 일단 로렌의 부하가 악마렘튼의 의해 변한 것이기
때문에, 갑옷양식이나 색이 로렌과 비슷합니다

스토리상 로렌은 초반에 이들을 피해 도망을 치기 때문에,
이들과 본격적으로 싸우게 되는건 렘튼을 해치우기 위해
다시 성으로 돌아가는 극후반이 되겠죠.

특이사항으론 방패를 사용해서 가드를 합니다.
방어상태일때 로렌이 공격을 하게 되면 그 빈틈을
이용해 역공격을 합니다.

플레이어는 속수무책으로 당하면 화만 나니까, 가드버튼에
기능을 주죠. <가드임팩트>라는 기술은 그 어떤 상황에서든
공격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춰 가드버튼을 누르는것으로
발동됩니다. 어떤 공격이든 몇번이든 쳐낼 수 있어요.

여튼 렘튼의 기사가 사용하는 방패는 일정데미지를 입게
되면 깨지게 되고, 그때부턴 방패를 사용할 수 없어요.
공격스타일도 좀 더 호전적으로 변하게 되죠.



설정은 이정도이고, 좋은 소식이 하나 더 있습니다
로딘이 프로그램에 참여키로 했습니다. 와우저라서 그닥 큰
성과는 바랍니다만,(응?) 여튼 인원이 늘어났다는 건 좋은거죠!

이로서 누가 먼저 그만두냐의 먼치킨게임이 되었습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