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프로젝트/프로젝트478

프로젝트 478 제작일지 #12

IX. 2021. 1. 22. 09:03

1.22

로우 포니테일 형태. 뚜껑머리를 그리는데 뜻밖에 오래걸렸다. 

1.24

머리카락 세팅이 단순노가다 작업인데 양도 많아서 스크립트를 만들었다.

맥스 스크립트가 얼마나 거지같은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레퍼런스는 확실히 거지같다. (심지어 함수 설명이 빠진 것들도 있다!)

 

이런 걸 수동으로 적어주려면 하세월이기에.

1.26

스크립트에 버그가 좀 있었지만 완만하게 해결.

포니테일의 길이를 위아래 같게 했더니 실제 꼬리머리를 내렸을 때 아랫부분이 더 길어 보기 싫은 현상이 있었다.

스크립트를 좀 더 일찍 만들걸 그랬다. 반자동이긴 해도 확실히 재작업에 부담이 덜하다.

정말 정직하게도... 본을 쓴만큼 더 좋은 퀄리티를 보여줘서.... 안쓸수도 없고..하..

1.27

바람이 부는 어느 날.

1.28

포니테일 완료.

이제 단발머리를 어떻게 양산화할 것인가...?

1.29

단발의 모듈화는 어려워보인다...흐음. 아쉬운걸.

1.31

컨디션이 안좋아서 이틀 작업을 쉬었다. 대코로나 시대라 머리가 조금만 아파와도 조심하게 된다.

머리 메쉬를 정리하는 것만으로 1시간이 후딱. 

고민해보니 반 정도는 모듈화가 가능해 보인다. 호호 다행

2.1

어우씨...뭘 했다고 벌써 2월이여!

2.2

잘 해봐야 NPC 3번 정도밖에 될 수 없는 관상

2.3

오...볼륨만 살짝 넣어도 확연히 달라보인다. 작업에 추가